느리고평화: 천불(중2남)/쥴리(초4여) 진행글 2 (3/30)
제목에서 1기라는 말을 빼라해서 빼고 나서 N이 떠서
새 글도 아닌데 N을 달고 있기가 뭣해 진행글 2를 올립니다.
천불
듣기 : 호리드 헨리 30분
읽기 : 옥스포드 리딩 트리 11단계 1권 음독
문법 : 아자 빨강 소단위 2개
학습서 : conneting voca B 화, 목, 토 1과씩
학습서를 빼고는 월-일까지 주 7회
천불이의 평가 :
자신의 수준은 아자 빨강과 검정사이라 하면서, 아자 책은 너무 잘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커넥팅 보카는 앞서한 Focus on Reading, MRS나 자기가 하는데는 별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엄마의 계획 :
아자 빨강 4과까지 하고 검정의 현재완료, 과거완료 시제로 건너갔다가 다시 빨강으로....
듣기를 다음 주부터는 Green apple로
읽기는 음독은 ORT, 묵독은 북웜스 레벨 1로
줄리
듣기 : 리터러시 플레이스 2학년 1회 완료-3학년 진행중 (매일 테이프 한 면씩)
읽기 : ORT 10단계 2권씩 음독 필수, 리더스류 2 단계 서너권은 간혹 추가
학습 : WRITE A, 2/3 까지 풀었음. 매일 3-4과씩(완벽히 소화)
MRS Prep2 하루 10과씩 (1과에 20초 소요, 오답없음)
비디오: 3일 전부터 비디오보기에 푹 빠짐.
프린세스 다이어리, 샬롯의 거미줄,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1편씩
일단 자막은 한글자막 1번- 그 후론 영어자막으로 할 예정.
이건 듣기 30분으로 쳐주고 있습니다.
줄리의 평가:
듣기는 리터러시 플레이스책은 어떤 unit는 아주 재미있게 듣고 어떤 건 졸려하면서 듣고, 그러면서 밤마다 들려달랍니다. 자장가용으로 딱이랍니다^^ 그래서 이번주부터 매일 흘려주고 있습니다.
학습서는 오빠하는 거 보더니(책한권 마칠때마다 특별 적립금하사!)
사고 싶은 오븐기 사기 위해 책 앞에다 저랑 약정한 적립금액을 턱하니 써놓고
조금씩 하라 해도 열내서 하고 있습니다.
엄마의 계획:
의외로 비디오보기에 재미를 붙여가고 있어 밀어줄 생각입니다.
대략 어떤 파트에 필^^이 꽂혔는지 감 잡았습니다.
비디오보기를 시간외로 확정하고 싶은데 아직은 30분으로 쳐주고 있습니다만, 이거 수정해야겠지요?
학습서보다는 듣고 읽기에 주력하고 싶은데 경쟁적인 아이속성상
교재 레벨을 좀 더 올려서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