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누리:카일(초3남) 애슐리(초6여) 7월 진행글 1
이번달은 숙제가 많이 밀렸네요^^;; (불량 학생~ㅋㅋ)
우리집 아이들은 방학한지 닷새째입니다....
누나는 시간을 칼같이 지키건만 밑에 두놈들은 눈뜨면 나가기 바쁩니다...
그래서 카일을 통제하기가 여간쉽지가 않네요...쩝
그리하여 일단 셋놈다 방학 계획표를 짜서 벽에다 붙여놓았더니 어쨌든간에
오전에 할일 해놓고 신나가 놀다가 해질녘이 되어서야 귀가합니다....
그래서 제가 안하던 잔소리를 하느라 요즘 너무 피곤하네요...조폭엄마가 되어 가요 엉엉엉~~~
저도 좀 고상하고 우아한 맹자 엄마가 되고 싶은데 머시매들앞에서는 헐크가 되버리네요...
일단은 최대한 제가 옆에서 엉덩이 두들겨주고 같이 엄마표영어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집중듣기 할때 정말 지루하더군요...순간 우리딸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ㅡ,.ㅡ
그럼 밀린 숙제 나갑니다~~~~~
초6/애슐리
오전-1.넌픽션 집중듣기 30분(과학동화->dk리더스 3단계->팩트파일 2,3단계)
2.영어책 읽기(제임스와 슈퍼복숭아,앤드류 로스트,프레니 k등)
3.문법(그래머타임-거의 다 끝나가고 있어요)
중간-우리말 독서(압록강은 흐른다(상,하),괭이부리말 아이들(상,하),크라바트,나니아 연대기6,7권
렝켄의 비밀,과학 상점,빈터의 서커스,작은 사람,클로디아의 비밀,마지막 거인,트로이아 전쟁과 목마등)
오후-1.집중듣기- 앤드류 클레멘츠 3종류,마틸다,초원의 집
2.쉬운 영어책 읽기(리터러시3 반복,dk 리더스1,2단계등)
3.컨넥팅 보케 c 1과씩~
질문
1.깊은샘님...애슐리가 오전 오후로 나누어서 영어책을 읽고 있는데요 오전에는 자기가
보고싶은걸루 보라고 했는데 얘가 제임스와 슈퍼복숭아 또는 웨이사이드 스쿨을 보더라구요...
그래서 너~어렵지 않니? 모르는 단어 없어?하고 물으면 몇개 있긴 있어도 그래도 이해가 된다고 하더라구요...여기서 어떻게 해야 하나요? 모르는 단어를 일일이 확인을 하라고 해야 하는지 아니면
그냥 읽어라고 해야 할까요?
그래서 오후에는 쉬운 리더스북과 리터러시 3을 반복하면서 다지기를 하고 있어요....
2.어휘 학습서 c단계를 시작했어요...한과씩 시작할때 모르는단어는 전자사전으로 확인을 하고
문제를 푸는데요...이렇게 하면 되는건가요?
그리고 한가지 문제점은 단어 복습을 할때 단어만 나열했을때는 그 뜻을 모르다가
문장속에서는 그 단어를 보면 알더라구요...이럴때는 단어만 보고도 완전히 알수있을때까지
복습을 해야하나요? 그래서 딸이랑 단어카드를 별도로 만들어서 한 과를 시작하기전에 복습을
하고 있거든요...혹시 이 방법에 문제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
초3/카일
카일은 방학이 되더니 동생이랑 물 만난 물고기처럼 천방지축으로 날뛰네요^^;;
한가지 뭐 시킬려고 하면 동생은 왜 안해? 하고 태클을 거는데 그럴때마다 니 동생은 아직
1학년이잖아 하면서 살살 달랩니다....
어쨌든 계획표는 커다란 변동이 없구요...그래도 그나마 빠트리지않고 한다는것에
큰 의미를 두고 있어요...에효~~제가 좀 힘이 들지만서두...
오전-1.비디오 한프로씩
2.집중듣기 20분
3.로제타 30분 진행
오후-1.런투리드,사이트워드 듣고 따라말하기
2.윤선생 파닉스
3.구몬 국어,수학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