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컸으면....성장판 자극하는 체조.
올해도 2번이랍니다. 어휴 내탓이요 내탓이요 ....흑흑
몸 상태에 따라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의 스트레칭운동을 해 보세요...
두 팔을 깍지낀 체로 앞으로 천천히 내밀어 줍니다.
왼팔을 오른팔 팔꿈치 부분에 걸친 체 서서히 당겨줍니다.
두 팔을 머리 위쪽으로 쭉 편 채 왼쪽으로 숙여줍니다. 편한 자세를 유지하며, 가능한 두 팔을 곧게 펴도록 합니다. 팔과 몸의 측면, 어깨를 스트레칭 시켜 줄 것입니다. 호흡은 자연스럽게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두 팔을 머리 위쪽으로 쭉 편 채 왼쪽으로 숙여줍니다.
오른쪽 팔꿈치를 왼손으로 잡고, 어깨와 상완의 뒷부분(상완삼두근)에 편안한 스트레칭을 느낄 수 있도록 팔꿈치를 머리 뒤로 부드럽게 잡아당깁니다.
등뒤에서 두 손을 맞잡고 아래위로 흔들어 봅니다.
몸을 앞으로 천천히 숙여줍니다. ※반동을 이용한 스트레칭은 근육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왼발을 오른 발 앞으로 엇걸어서 앞으로 숙이기를 해봅니다.
등뒤에서 두 손을 맞잡고 몸을 앞으로 숙이면서 손이 바닥에 닿도록 천천히 스트레칭 해줍니다. ※반동을 이용한 스트레칭은 근육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두발을 옆으로 벌리고 무릎을 조금 굽힌 후 두 손을 양 무릎에 짚고 어깨를 비틀면서 천천히 스트레칭 해준다.
발목을 안쪽으로 천천히 스트레칭 합니다.
발목을 양쪽으로 천천히 젖혀줍니다.
발가락 끝을 이용하여 서도록 합니다.
두 손을 머리 뒤에서 맞잡고 머리를 천천히 앞으로 눌러줍니다.
왼손으로 오른쪽 머리 부분을 잡고 천천히 당겨줍니다.
머리를 뒤로 젖혀 턱을 위로 올린다는 느낌으로 천천히 스트레칭 해줍니다. ※만약 목(경추)에 어떤 문제가 있다면 특별히 조심해서 실시해야 합니다!
두발을 모으고 발뒤꿈치를 땅에 완전히 붙인 후 엉덩이를 뒤꿈치에 붙이고 앉습니다.
발바닥을 모으고 앉은 체로 양쪽 무릎을 바닥에 닿도록 천천히 스트레칭 합니다.
양쪽 무릎을 바닥에 닿도록 하고 몸을 천천히 앞으로 숙여줍니다. ※ 몸을 앞으로 숙일 때의 잘못된 자세 등은 세워두고 머리만 숙이는 자세는 척추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아랫배를 바닥에
왼발은 앞으로 오른발은 굽힌 체 몸을 천천히 앞으로 숙여줍니다.
오른발은 앞으로 왼발은 굽혀서 엄지발가락이 바닥에 닿도록 위치시키고 몸을 천천히 앞으로 숙여줍니다. 가능하면 몸을 바르게 유지하도록 하세요.
무릎을 굽히고 엎드린 자세에서 손가락을 세워 양쪽 어깨를 천천히 눌러줍니다.
왼쪽 팔을 앞으로 내밀고 왼쪽 어깨를 천천히 눌러줍니다.
바로 선 자세에서 상체를 뒤로 천천히 젖혀줍니다. 스트레칭에 있어 특별히 주의할 점은 천천히 자신의 몸 상태에 맞게 좋은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하십시오. 예시로 제시된 시간도 느낌에 따라 조절하시면 더 좋은 느낌의 스트레치를 경험하실겁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