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학교 1기 선배방/무아-고1여 꼴순

무아 : 꼴순(중3) 7월1차 진행기

깊은샘1 2007. 7. 17. 09:24

 

이 녀석보고 쓰라니..

헐... 감감무소식입니다..

 

 

기말고사 1주일 공부하고 시험쳤구요..

그 기간에도 수학은 손 안 놓고 계속 했네요..

 

중간고사에서 내신집어치워요.. 버전으로 가서 제법 많이 망했었는데..ㅋㅋ

기말고사는 일주일 공부하고도 제법 잘한 모양입니다.

중간, 기말 두개 합쳐서 나온 1학기 토탈 성적에서

2학년때 제 성적과 등수를 회복한 걸 보면요..

늘 고마운 꼴순입니다..

 

 

셤 친 후 듣기, 읽기 모두 개점휴업상태구요..

근근히 문법과 어휘서만 붙들고 갔네요..

 

듣기 : 프린세스 다이어리 4쩜5.  달랑 하나.. 한시간분량..

          4.5 구한다고 인터넷을 다 뒤져서 겨우 찾아냈어요.. 헉헉..

           분량은 1/5 , 1/6 쯤 되는데, 가격은 1/2네요..^^;;

 

읽기 :  math for the real world 1-4

          억수로 얇은책 2,3시간..분량.. 수십권..

          난픽션 시리즈물을 처음 읽어봤는데, 상당히 흥미로와합니다.. 수학관련이거든요..ㅋㅋ

 

문법 : 오늘까지 하면 1회독 마칩니다..

         맨 마지막의 전치사가 사람잡네요..  외울거리가 상당합니다.. 아자~!!

 

어휘 : 25과 중에서 23과 했으니.. 이번주에 1회독 마치겠네요.. 구멍이 숭숭..

         담주부터 복습도 하고, 깊은샘님이 주신 테스트지도 하고.. 땡칠려구요..

 

수학 : 묵고놀고 수학만 달랑 하나 할 때랑은.. 시간이 많이 모자라서..

         샘님이 눈치채고.. 방학때.. 좀 많이 하라는데.. 헐.. 언제 다 하냐구요..ㅋㅋㅋ

 

 

전반적으로

 

문법은 어렵다고 하시던 관계대명사 부분이나 절, 화법 부분은 쉽게 하구요..

관사, 셀수있는명사, 못세는명사 부분과 전치사부분..

부정사와 동명사 쓰는 동사들.. 이런 거 많이 틀리네요

참.. 시제는 자연스럽게 사용하려면 아직.. 멀었구요..

 

어휘는 하기는 하고 있습니다.. -.-;;

 

듣기 , 읽기를 방학때 몰입해보려 했지만..

시간이 여의치 않을 듯 하네요..

 

 

 

 셤 끝나고 좀 한가할 줄 알았더니.. 집안일로 제가 좀 바빠서

꼴순 혼자표로 갔습니다..

잘햇니 못햇니 할 때가 아닌거 같고..

혼자 묵고 자고 잘해준것만도 고마워서 이뽀죽겠어요..

 

 

 

 

방학시간표를 다들 짜시길래..

랑이꺼.. 몰래 카피해서.. 약간 바꿔 꼴순이꺼로... 표절했어요..하하..

책목록은 가만 생각하니..

무슨 방학이 무한대도 아니고..

엄청나게 많이 잡아놔서..ㅋㅋ

확~~~~~줄여야겠어요..

 

 

        목표

어휘 : wordly wise 1  한권떼기

문법 :  아자 복습 겸 워크북  할 수있는만큼 꾸준히 하기

듣기 : 1시간

읽기 : 1시간

수학 : 몰입..

          영어야 발목잡지마라.. 꼴순이 수학 좀 해보자..

 

 

 

 

질문입니다.

 

문법이요..

 

1. 얼마만큼의 오답률이 나오면 일단 손 놓아도(?) 될까요?

    제가 생각해도 참 우문이고 막연한 질문이네요..

   

  겨울방학때 또 한번 할 시간이 있을까?? 싶네요..

  어쨌든 이번 방학에 검정 워크북까지 한바퀴 돌리면

  2학기때는 되도록이면  문법 안하려구요..

  쉬운 학습서 풀기랑 읽기 쪽으로 하고싶거든요..

  괜찮을지..

  그렇게 하려면 얼마만큼의 오답률을 찍어야할지..

 

2. 시제부분 확실히 잡고 가야할까요?

    처음에 학습법이 익숙하지 않은 상태에서 시제부터 진행해서 그렇기도하고

   시제가 어렵기도 하고.. 해서 많이 부족합니다.. 

   시제 부분만큼은 옜날에 사놓고 짱박혀있는 그래머 인 유즈, 디스이스 그래머.. 함께 해보려는데

    그러다 시간 남으면 아자 파랑 시제부분까지..  (교재만 쌓여요..)

    이거 하다 시간 다 갈까 싶어.. 여쭤봅니다..

    다양한 교재의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아자 교재로 계속 입으로 뱉어보는 연습이 좋을까요??

   

 

 

꼴순일지.xls
0.02MB
꼴순이 방학시간표.xls
0.02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