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학교 2기 학생방/원더하마-중1여 로사·초3남 닉

원더하마 : 중1 로사/초3 닉 - 3월 진행글 01

깊은샘1 2008. 3. 5. 09:46

안녕하세요?

샘님의 지시가 없어서인지...

학교가 조용하네요...

공지사항글 읽어보고 진행글이라나? 일단 진행기 점검받고자 글 올립니다.

 

로사는 어제 입학식을 마치고...오늘 아침에 총총거리며 갔습니다..

중학교 교복입은거 보니....

라인이 사는 교복이라는 선전과 달리...너무 커서...라인이고 나발이고..없네요..ㅠㅠ

 

초등때는 12시 조금 넘으면 급식을 실시했는데..

중딩은 12시 45분은 되어야 점심이라서....

제일로 우려가 됩니다....--;;; ㅎㅎ

 

내일은 전국 일제고사가 실시 된다죠?

로사 학교는 표본조사 학교이고...시범 학교라고 얼핏 들어서...

아마 수학, 영어는 이 시험 점수를 가지고

기본반, 심화반으로 나눠서...분반 수업을 한다고 하네요....

은근 걱정이 설마...기본반은 아니겠지 싶은데....모르죠..ㅠㅠ

 

그 학교는 그 학교고..

새미네에도 이제 본격 점검 위해...그간 진행기 올리고..

계획표 검사 받을까 합니다..

 

로사

1. 문법 :그간  Grammar lab 1,2권

             --> 아자 빨강 (본책만)

             --> 아자 검정 (본책만 - 한번 쭈욱 봤는데.오답도 많았고.뒷 부분에 외울것 많은데는 넘어감)

             --> 작년 겨울방학하면서 <아자 검정 본책 + 워크북 병행>

                   진작에 병행할것을 후회했습니다.

                   7단원까지 진행했는데 오답이 많이,,, 어느 단원은 거진  없어졌어요..^^

                   첨보다 수월하게 시제부분했습니다..이제 좀 잘 알겠다고 하네요..^^

              문법 한단원 마무리 하면서.... 해당 단원 문제만 복사해서.

              같이 풀었습니다....

       

  ====> 하루에 아자 본책이랑 워크북을 둘 중에 하나만 2장씩만 해나간다면 여름방학전까지

           마무리될 것 같아서....일단 하루에 2장씩만 한다는 계획을 세웠는데...

           중딩이라 잘 될란가 모르겠어요...일단 계획은...^^

 

2. 학습서 : 그간 한 학습서는

                Forcus on reading 1,2

                Step simple writing 2,3,4 (샘님 소개로 했었는데 많은 도움되었습니다..)

                Connecting vocabulary B

                Reading Advantages 1         를 진행했습니다.

 

  ====> 로사가 어휘가 좀 약한거 같아서..이제는 좀 정확하게 외우게 해야되지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Connecting voca C 단계 어제 하나했었구요.....

           린넨님 모형보니...학습서..어휘서 번갈아 가면서 하라고 하셔서...

           Reading Advantages 2 를 번갈아가면서 할까 고민중입니다.

           아니면 집에 있는 Voca Connecting B 단계도 집에 있는데

           부담없이 한번 읽고 어휘 다질까 어짤까 싶네요...

 

3. 집듣 : 일단 방학때 읽다가 듣다가 했었는데...

            내용은 그리 어렵지 않다고 하고..본인이 너무 재미있어 해서..

   

  ====>  계속 진행해야될 것 같아요...지금은 진행중인데...

             9권까지 양이 엄청 많네요..

 

4. 읽기 : 베렌스타인 베어...동화책 등등 손에 잡히는대로..읽고 있습니다..

 

   ====> 방학때는 10권 넘게 읽었었는데...이제는 아마 틈틈히 읽어야겠습니다..

 

5. 비디오 시청 : 방학때는 하루에 2시간 정도 시청했습니다.

 

   ====> 틈틈히 계속 볼 작정입니다...

 

 

 

올해 들어 영어시간 확보를 위해 과감히 재능이 무자게 없는 <피아노> 를 그만뒀습니다..

3학년은 5교시까지라 이것 저것 학원 다 다니다 보면 도대체가 영어를 접할 시간이 없어서..

소질도 없는 피아노 며칠전에 그만뒀습니다..

 

일단 학교 다녀오면 무조건 2시간30분 정도을 확보해서...간식도 먹고..아들이랑 이야기도 좀 하고..

이때 영어를 하려고 합니다...

 

저녁식사 후에는 숙제, 수학, 일기쓰기, 한글 독서 등등으로 보낼것 같네요...

 

1. 학습서 : 학습서라고 적으니 거창한거 같기도 하고..

                닉은 정확한 스펠링 적기가 과제입니다..ㅠㅠ

 

    ====>  100 words 2  랑 Phonics B 번갈아가면서  매일 3장씩 합니다.

              (두가지 책을 병행하는 이유는 Phonics 책만 하니까 지겨워하는 경향이 있어서요..)

              Let's go  는 일주일에 두번정도 실시할까 싶습니다.

 

2. 집듣 : 남겨두고 있구요...

              하루에 짧게는 20분 길게는 1시간 정도 합니다.

              

   ====> <직소 존슨> 대기하고 있습니다...

 

3. 읽기 : 단계 다 읽고...다시 6단계로..

 

   ====> 단계 1권 + 제가 동화책 몇권 읽어주고...

            한문장씩 번갈아 가면서 읽기도 하고...

 

4. 비디오 보기  ====>  매일 1시간 30분 시청

 

5. 흘려듣기 : 공부할때 빼고는 틀어놓는데....그닥 많지는 않고....

                   학기중에는 하루에 한 2시간정도??

 

이상 계획입니다..

점검 부탁드립니다..^^

 

 

 

           

Connecting Voca C Test.xls
0.05MB
Reading Advantage 2.xls
0.09MB
Reading Advantage 2-받아쓰기.hwp
0.06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