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생의 엄마로서 기쁨과 책임감을 동시에 느낍니다.
훌륭한 학교지기(깊은샘님)의 사랑과 가르침으로,
학교 1기생들의 우정과 사랑으로,
엄마들의 열성으로
우리 아이들이 잘 커 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초심을 다집니다.
일단 '2주에 한번 진행글쓰기'를 성실히 하자, 가슴에 꼭꼭 씁니다.
천불
1. 1월 하순(1/25)에 깊은샘님께 상담요청시 진행은
1월 2주차부터-1/25일까지 20일째 하고 있는 것은,
매일 엄마랑 듣기 40분 및 음독 40분 / 독해 10분 /과외로 주 3회 문법 위주 60-80분
듣기와 음독 : 옥스포드 스토리랜드 리더스 레벨7-12, Mr.Putter and Tabby(음독만), 월드컴 G5,6
독해 : multiple reading skills C 하루 2과씩
문법 : 롱맨출판사의 Mentor fly중급, 넥서스의 This is grammar 중급
깊은샘님이 주신 조언을 요약하면,
옥스포드 스토리랜드 리더스 7-12단계를 매일 듣고 읽기
옥스포드 리딩트리 9-12단계 매일 읽기
문법: 아자 빨강 하기, 디스 이즈 그램머 중급은 초급으로 바꿀 것을 권고
멀티플리딩스킬스 그대로(하루 2과씩 하고 있었으니)
connecting vocaburary C 권장
2. 약 2달간 진행 상황 (1월 하순-3/24)
1) 듣기
* 옥스포드 스토리랜드 리더스 7-12단계 듣고 읽기 4회 정도 반복
: 중간의 문제들은 skip, 맨 마지막의 question은 1회때만 듣고 답함.
* 월드컴 10권(21번-30번: G5,6) 2회 반복
개학 후
* 로알드 달의 책 4권 : 매일 30-40분
* Green apple starter 3권 2회
* 현재 호리드 헨리(2년전, 듣고 좋아했던 책. 당시 2회 반복) 매일 30분
2) 읽기
* 위의 듣기 책 중 일부, 그 외 쉬운 책 등 매일 30분 음독
* 옥스포드 리딩트리 : 6단계부터 시작하여 현재 10단계 책 매일 2권씩 음독
3) 문법
* 2월까지 디스 이즈 그램머 중급 과외 하다, 3월부터 과외 끊음
* 3주간 문법 쉬다가 3/19일부터 매일 아자 빨강 소단위 2개씩 (예, 1-1, 1-2)
4) 독해 및 어휘
* 멀티플 리딩 스킬스 C 마치고, Focus on Reading 1(오늘로 끝남)
* connecting vocaburary B 내일부터 2일에 1과씩 시작
--> 투자시간: 듣기 30분, 음독 30분, 학습(문법, 독해 등) 20-30분
줄리 (초4, 2a) 2월 하순-3/25
1. 듣기와 읽기
* 옥스포드 스토리랜드 6-12단계 2회 반복
* An I Can Read 레벨 2-3 (레벨 2는 듣기와 읽기, 레벨 3은 듣기만) 1회
* Scott Foressman의 Reading 1.5/1.6 듣고 읽기 1회
1) 펭귄 영 리더스 레벨 2,3 1회 진행 중
2) 리터러시 플레이스 2학년 테이프 하나씩 듣기 진행중
3) 옥스포드 리딩트리 6-10 단계 하루 2권씩 음독중
4) Scholastic reader 레벨 2 하루 4-5권 정도 음독
듣기는 2)를 주로 하고 가끔 1)로, 읽기는 3)을 주로 하고 가끔 4)를 함.
2. 그 외
문법 책 write를 1회 2-3과씩 주 2회 정도
** 흘려듣기와 비디오보기는 저희 집과는 맞지 않는 듯 하여(흘려듣기로 집중듣기를 때우려 하거나
비디오보기로 그날의 영어공부를 왕창 때우려는 경향 때문에) 애초부터 인정하지 않고 있는데요,
비디오보기는 요즘 경향이 무작정 보는 것에 대해선 반대하는 것 같아, 저희집 상황과 맞아 고려대상이 아닌데 흘려듣기에 대한 생각은 어떠신지요?
'영어학교 1기 선배방 > 느리고평화-중3남 필립·초5여 줄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느리고평화:줄리의 변화 (0) | 2007.04.23 |
---|---|
느리고평화: 천불(중2남)/쥴리(초4여) 진행글 4(4/21) (0) | 2007.04.20 |
느리고평화 : 줄리의 wirte A 책 공부흔적 등 (0) | 2007.04.10 |
느리고평화: 천불(중2남)/쥴리(초4여) 진행글 3 (4/08) (0) | 2007.04.08 |
느리고평화: 천불(중2남)/쥴리(초4여) 진행글 2 (3/30) (0) | 2007.03.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