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학교 1기 선배방/마리아-중2여 달덩이·초6남 건강이

마리아:건강이(초5)4월진행상담

깊은샘1 2007. 4. 19. 14:19

제가 오늘 올리는 글은 진행글이라기 보다는 상담 받고 싶어서 입니다

 

4월24일은 건강이가 다니는 초등 학교 중간고사일입니다

 

건강이가 "어머니 4월23일까지는 중간고사 공부하고 24일부터 또 영어 열심히 하면 안돼? "그러길래

 

"영어 하더라도 중간고사 공부 하면 되잖아!"그러면서 말하니 너무 속상해 하길래 "그러면 하루에 한권이라

 

도 들어야 안되겠나?"하니 "핸리앤머지 한권씩만 하고 24일부터는 또 하던대로 열심히 할께요"하길래 중

 

간고사 잘쳐보겠다고 그러는데 싶어서 그래하면서 24일부턴 정말 열심히 더 잘 하기로 하고,

 

15일부터 오늘까지  진행상태가 거의 제자리걸음입니다.중간고사 대비는 나름대로 잘 하고 있는중입니다

 

아이 성향에 따라 하면서 비위까지 맞춰가면서 할려니 힘도겹습니다

 

제가 고민인것은 이 상황에서 중간고사 잘치고 난다음부터 더 열심히 하ㅏ겠다는 건강이 말대로 하면서

 

진행하는게 나은건지 제가 하는대로 하도록 밀어 붙이면서 하는게나은건지 판단이 안섭니다

 

이번으로 인하여 진행하면서 앞으로도 여러번 시험칠것인데 이런 상황에 부딪히면 제가 어떻게 해야 좋

 

을지 정말 고민 됩니다.제가 어떻게하면 좋을지 가르쳐주시길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