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학교 1기 선배방/가온누리-중1여 애슐리·초4남-카일

가온누리:카일(초3남) 애슐리(초6여) 7월 진행글 2

깊은샘1 2007. 7. 31. 23:14

날씨가 정말 더워요~헥헥헥^^;;

방학이라고 나름대로 빡시게 진행해볼려고 했지만 날씨가 너무 더우니

저녁나절에는 식구들이랑 바람쐰다고 나가고 아니면 외식한다고 빠트리고....

이래저래 좀 빠지는 날이 더러 있네요^^;;

그래도 책이라도 실컷 읽을수 있는 시간이되서 그나마 다행이에요...

그럼 며칠동안 진행한 계획 올려봅니다

 

초6/애슐리

 

집중듣기-마틸다(이궁~양이 많다보니 아직까지 이걸 듣네요..다음 타자로 호올스 준비중~)

 

넌픽션 집중듣기-과학동화 2번째 진행중

 

책읽기-오전 1시간30분(엠버 브라운,앤드류 로스트)

           오후 1시간(과학동화,리터러시 3)

 

문법-그래머 타임 마지막 단원

 

어휘 학습서-커넥팅 보케 c(저희 딸이 강력하게 이걸 원해서 단어카드로 복습하고 있어요)

 

엄마인 제가 잠이 많은 관계로 애슐리의 오전 진행과정을 거의 못 봅니다...

그래서 영어책을 제대로 읽고 있는지....거품이 섞인것은 아닌지 조금 걱정이 되네요...

그리고 어휘학습서는 눈으로 복습하는거 보다 차라리 단어카드를 만들어서 복습하는게

더 기억에 남는다고 하네요(본인한테만요~~) 그리하여 저만 힘들어졌다는 ㅡ,.ㅡ

 

------------------------------------------------------------------------------

 

초3/카일

 

여전히 동생이랑 튕가튕가~노는데 재미들임.....

한가지 발전된점은 집중듣기를 그다지 어려워하지 않고

엄마의 피나는 노력으로 간신히 알파벳을 다~떼었음 ㅠ.ㅠ

파닉스 학습지 덕분에 조금은 음가를 깨우치는것 같지만 여전히 어려운 과정~

여하튼 열심히 해볼렵니다~!!!!!!

 

집중듣기- 핸리 앤머지, 아서 어드벤쳐~

 

로제타 시디-듣기,읽기 파트 다 할려고 노력중~

 

런투리드-3일씩 반복으로 거의 한바퀴 다 돌아감~

 

사이트워드는 자꾸 빠짐(에궁~이걸 다~마쳐야 할텐데....)

 

파닉스 학습지-40분 정도

 

이상~거의 막바지에 숙제를 끝내는군요...방학이라 엄마들은 바빠지네요...

그럼 더위 조심하시구요...다음에 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