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영어 길잡이/아자빨강

세잎클로버님의 시제에 관한 질문

깊은샘1 2008. 1. 11. 12:44

깊은샘입니다.

방명록에 세잎클로버님 따님인 한나가 질문했군요.

ㅎㅎ린넨님이 대답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마 못보신 것 같아서 옮겨놓습니다.

 

===================================================================================

안녕하세요?
저희 엄마가  이곳에 질문을 드려도 대답을 해주신다고 하셔서 용기를 내서 질문을 드려요^^
저는 세잎클로버의 딸(초등6) 한나구요.
엄마가 어제 각종테스트 양식에서 인쇄해서
아자빨강의 error analysis 를 풀라고 하셨거든요.
그런데 5챕터의 7번 문제가
Yoko and Ivan are study grammar right now 를 바르게 고치는 건데요

저는 답을 두가지로 생각했거든요.
==>Yoko and  Ivan are stuying grammar right now 로 진행형으로 고치는 답하구요,
==>Yoko and Ivan study grammar right now
(2번째 문장은 원래는 Yoko and Ivan begin to study grammar right now로 고치고 싶었지만
없는 단어를 넣으면 안될 것 같아서 진행형이 아닌 현재형으로만 했는데,
right now라는 표현때문에 현재진행형으로만 써야 맞는 표현인가요?)
제가 생각한 답중에서 2번째 문장은 안되는 건지 궁금해서요.
가르쳐 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깊은샘 선생님~
엄마랑 오늘 마빈 레드팟(코후비개, 여자로 변한 얘기)을 들었는데,
학교와 친구들 얘기라 너무 재밌었어요.
깊은샘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대로 엄마랑 해석없이 그냥 들었는데,
하루에 2권읽어도 시간이 많이 안걸려서 좋았어요.
고맙습니다.
특히 코후비개 내용은 친구들 왕따 내용이라
작년 우리반 애들이 겪은 얘기랑 비슷해서  마빈의 대처 방식이 마음에 들었어요.


=====================================================================================
린넨선생님이 어느 사이에 답글 달아주셨구나.
린넨님의 답글 옮겨왔다.
 
두번째 문장은 안되는 것이란다.
문법은 일종의 문장을 올바르게 쓰기 위한 약속 또는 규칙 같은 것이란다.
대단한 것이 아니구.
위 문제는 right now라는 표현 (현재진행형에만 쓰는 전형적인 표현) 이 있기 때문에
are studying만 가능하단다.

즉, 두번째 문장처럼 현재형 동사인 study와   right now는 함께 쓸 수 없단다.

이 부분 (time expression)에 대한 이해가 잘 안된다면,  쉽더라도  아자 빨강을 한번
빨리 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구나.  한나양 반갑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