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학교 1기 선배방/무아-고1여 꼴순

무아 : 꼴순(중3) 4월1차 진행기

깊은샘1 2007. 4. 12. 01:10

 

 

영어학교 입학 당시 성적입니다.

중3여 꼴순 : 리딩3C/영도88/중3 100/고1 97/청담 par/수능단어 32%

 

         

           지난 번에 주신 조언:

         

           1. 독해실력에 비해 단어실력이 부족하니

               connecting voca b,c 를 한달안에 끝낼 것

               ->하던 것 마저 하고 하겠답니다.

           

           2. 아자 검정 추천

               ->3일 정도 했습니다. 

        

           3. omyvoca 수능단어 30%라면 중학 단어부터 50개씩 권장

               ->중학단어는 90% 이상 나와서 수능 계속 하겠답니다.

         

           

  

 

3월 말부터 4월 11일까지

진행기

 

 

듣기 : 매일 30분이상 1시간정도

         해리포터1, 리터러시3 , don't know 중 world myth 1/3 정도

 

읽기 : 매일 얇은 책 여러권 30분정도

         리딩레벨2.0스토리북약간. 미스터맨시리즈약간, 북웜스약간, 만화두어권,

 

어휘 : 매일 voca development 4 (30쪽짜리) 하루에 2바닥정도

         connecting voca 오기전에 이미 시작한 것이라 마무리하고 싶다고해서 계속합니다 지금 2/3 정도 했네요..

 

문법 : 아자 검정 매일 5장

         실제로 꼬박꼬박 하기가 힘드네요 자주 빼먹습니다. 

         책이 늦게와서 지금 3번 했습니다.

         지금껏 하던 문법과 뭔가 다르다고 하네요..

                 

omyvoca : 하루 10개정도??

                8일간 100개했고 평균 50% 나오네요..

 

 

 

학교다니는 것 외에 아무것도 안하니

계속 잘 하고 있습니다.

일요일은 놀고

하루에 2,3시간씩 엄격하지않게 편안히 하고 있습니다.

책을 좀 더 읽으면 학습서 건너 뛰기도 하고

문법을 통째로 빼먹기도 하고

까먹고 한 두개씩 빼먹기도 하고

많이 듣고 싶을 때 더 듣기도 하고..

편안히 잘 하네요..

 

 

학원가는 것보다 자유로와서 이 방법이 더 좋다고 합니다.

 

 

 

 

질문 :

 

1. 문법서 오답을 어떻게 처리할까요?

 

2. 4학년용 어휘서 지문이 8줄 정도 되는데 외우는 걸 시도해 볼까요? 한번도 해본 적이 없는 작업이라 조심스럽네요..

 

3. 오마이 보캐 할 떄 워낙 단어실력이 없으니 찍고 넘어가는 게 별 의미가 없어보여 질문에 나오는 단어랑 보기에 나오는 단어를 공책에 적어 한바닥쯤 되면 학교가서 줄줄 읽어봅니다. 단어를 외워본 적이 없어서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합니다. 해결책좀..

 

4. 독해력과 어휘실력의 상당한 갭을 단순어휘암기로도 극복가능할까요?

 

 

 

 

 

 

 

 

 

 

 

 

글자 키웁니다..

것참 이상하네요..

전에도 엄청 크게 보이던 분들은

더 엄청난 싸이즈에.. 놀라실 듯..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