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학교 1기 선배방/가온누리-중1여 애슐리·초4남-카일

가온누리:카일(초3남) 애슐리(초6여) 진행글 2

깊은샘1 2007. 4. 27. 16:07
 

아~하루에도 몇번을 블로그를 들락거리면서 언젠가는 써야지하고 생각했는데

샘님한테 딱 걸렸네요^^;; ㅋㅋ(긁적 긁적^____^)

음...그동안 별다른것은 없구요 매일이 그날이 그날이네요...

애슐리는 여전히 알아서 하고 카일은 제가 챙겨주는편인데

그런데 둘째라서 그런지 자꾸 빠지는날이 많아요 ㅠ.ㅠ 이러면 안되는거죠?

사실은요 저희집 둘째가 몸도 약하고 아주 약간의 틱을 가지고 있거든요...

그래서 더욱 조심스러워요~왠간하면 스트레스 주지않고 의무라고 생각지않게

접근해줄려고 하거든요...

그래도 심성이 착하고 싫고 좋은건 분명히 하는 아이인지라 아직까지 영어는 싫다고 안하네요 ㅋㅋ

언젠가는 위의 누나처럼 잘하리라고 막연히 생각드는데 이거 너무 믿는거는 아닌지....ㅎㅎㅎ

여하튼 하루라도 거르지않고 잘해야겠죠*^^*

그럼 계획표 올려볼게요^^

---------------------------------------------------------------------------

초6 애슐리

 

집중듣기-샬롯의 거미줄->스튜어트리틀->리터러시4(3번째 반복중)

              리터러시4는 한권이지만 꽤 양이 많아요..보통 한바퀴도는데 1주일이나 걸려요...

              지금 세번째 반복중인데 한번만 더 하고 다른 소설책으로 넘어갈려고 합니다

             (대기중인것으로는 프린들,스쿨스토리,호올스,초원의집,로얄드달 작품 몇가지)

 

정독- 리터러시 3-1 끝무렵에 있어요...거의 다 끝나가는데 보는 저는 왜이리 지겨운지 ㅋㅋ

         듣기 하고난뒤 정독하면서 모르는단어 체크하고 확인만 합니다 외우지는 않고...

         그리고 영어책 읽으면서 가끔씩 복습도 하구요....

 

읽기- 리터러시2 반복,로얄드달 작품,제로니모 스틸톤,간간히 리터러시3 복습

         애슐리는 그림이 들어있는 리터러시를 참~좋아해요....그리고 긴 챕터북보다 소설류를

         좋아하구요.....

 

문법- 현재 그래머타임3-11과까지 진행중인데요...중간쯤에 약간 이해하기 어려운것이 있어서

감으로 풀었더니 이상하게 다 맞는것도 있더라구요...그런데 딸은 맞추어놓고도 왜 그런지

이유를 몰라서 답답해 할때가 간혹 있어요^^;; 참~이걸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대략난감^^;;

 

대충 이렇게 진행중인데 더 보충해야 하는것은 없는지요?

참~그리고 애슐리가 영어로 대화하고 싶은가봐요...예전에 전화영어 잠깐한적이 있었는데

가끔가다 전화영어 안하냐고 묻곤 하거든요...저희딸이 워낙 사교적이여서 말하기를 즐겨하거든요...앞뒤 안맞아도 그냥 영어로 얘기하는게 재밌는가봐요^^

그래서 다시 전화영어나 화상영어를 한번 시켜볼까 생각중인데 샘님 생각에는 어떤가요?

해주고는 싶은데 그놈의 시간과 쩐이 문제네요...ㅋㅋ

 

----------------------------------------------------------------------

초3 카일

 

솔직히 카일은 할말이 없어요...계획만 잔뜩 세워놓고는 아직 제대로 해놓은게 없으니..쩝

비디오 보기-오전에 30분정도 보구요..(스파이키드를 젤 좋아하네요)

                   태권도 다녀온뒤 6시 30분부터 8시까지 동생이랑 같이 비디오보고 있어요

 

스토리북 듣기-삼성명작동화 듣다가 숨넘어 갈것 같애서 이리저리 궁리하다가 마침 아이북랜드에서 샘님께서 추천해주신 영어책이 있더라구요...그래서 몇개월동안은 대여해서 볼려구요...

그래도 괜찮겠죠?

 

리더스북 듣기-런투리드 4권씩 편집해서 하루에 8권씩 듣고 있어요..반복이 많아서 딱 한번만

나오게끔 해서 편집했더니 8권이래도 10분도 안됩니더~

 

파닉스- 세상에서 가장쉬운 파닉스북 이제 주문해 놓아서 내일쯤이면 도착할것 같아요...

 

일단 이렇게 계획은 해놓았는데 상황봐가면서 조절할려구요^^

그리고 담부터는 일지 빠트리지않고 빨랑 빨랑 쓰도록 노력해볼게요...

그럼 다들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