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학교 1기 선배방/거북이-초5남 거북이

거북이(초4 남) 5월 진행기 1

깊은샘1 2007. 5. 9. 21:56

리딩 위주의 진행을 하다 보니

 

책 읽은것 말고는

 

한 것이 전화영어와 가끔 글쓰기 정도입니다

 

 

 

아 참! 요즘  키즈 타임즈를 정기 구독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침에 시간이 되면

 

키즈 타임즈 듣고 보고 학교 가라고 하는데

 

이눔이 워낙 아침에 늦게 일어나는 데다가 걸핏하면

 

디스커버리 보느라고 빼먹기 일쑤입니다 ^^;;; 하긴 디스커버리도 영어긴 영어니까....

 

손해보는 장사는 아닙죠? ㅋㅋㅋ

 

 

 

신문은 그냥 재미로 읽는 정도입니다

 

알뜰살뜰하게 울궈먹지는 못합니다  그것까지 공부식으로 하라면

 

제가 너무 못된엄마가 되는것 같아서리.....

 

 

 

 

스토리 오브 더 월드는 듣기도 하지만

 

읽기도 합니다

 

재밋다고 하는데 얼마나 이해를 하는지는 알수가 없군요

 

요즘은 도서관에서 빌려온 짧은 책을 주로 보다보니

 

두꺼운 책을 진득하니 붙잡고 읽지를 못하네요

 

예전에는 한 책이 끝날때까지 다른책은 보지 않았었는데.......

 

이런식으로 하다보니 스토리 오브 더 월드도 한 반정도도 못 읽었나?

 

오늘은 이거 조금....    내일은 저거 조금......     

 

이렇게 메뚜기 독서를 하고 있습니다 ㅠㅠ

 

이거이거 맘에 안들지만......어쩌겠습니까?

 

 

 

이런 독서방식은 한글독서에서도 마찬가지인것 같습니다

 

엄마 욕심엔

 

한 시리즈 쫘악~~~독파하고    다른 시리즈로 넘어가고 이러기를 바라지만......

 

이거 몇권보다가   다른 책에 또 꽂히면 보던거는 내팽겨치고 다른거에 빠져서 주구장창 ......

 

이런식의 독서는 좀 영양가가 없겠다 싶지만.....

 

그나마 아이가 좋아하는 독서까지 이거봐라 저거봐라 하기는 싫어서요.....

 

 

 

 

거북이가 요즘  소설을 가끔 쓰고 있는데 ......

 

흘깃 보니 Kill 뭐 이런 단어가 나와있네요

 

가슴이 철렁 합니다......

 

버지니아텍 참사도 있고하니 자라보고 놀란가슴이 되어버리는구만요

 

글의 종류는 환타지 종류인것 같습니다만......

 

요 또래의 사내애들은 친구들끼리 놀때도 죽여라 없애라~~~ 하고 놀기는 하더만요  ^^;;;

 

내가 보고 좀 단어가 살벌하지않냐고 했더니....

 

"그래요?  여기나오는  나쁜놈을 없애버려야한다는 뜻인데? 

그럼 죽인다고 하지말고 없앤다고 할까요? "

 

그게 그거구만 이눔아........죽이나 없애나.......

 

암생각없는 거북이입니다  ㅋㅋㅋ

 

 

별 특별한 사항이 없어서

 

재미없는 진행기가 되어가고 있네요  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