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학교 1기 선배방/가온누리-중1여 애슐리·초4남-카일

초6 애슐리의 9월 진행과정 1

깊은샘1 2007. 9. 19. 00:51

이제 개학을 하고나니 아이도 덩달아 바빠진것 같습니다...

역시 학교가 최고라면서 연신 함박웃음입니다...

더군다나 반장자리를 넘겨주고나니 마음이 쾡하다네요 ㅡ.ㅡ

이 애미는 그나마 학교에서 일찍 올것 같아서 한시름 놨다고 생각했는데...왠걸요...

선거관리 위원장 사회자에다 이번에는 영어 스피치대회까지 신청했다네요....에효~그럼 그렇지..

말하기 대회는 처음이라 아는분께 교정받고 지금 열심히 연습중입니다....

잘 할꺼야~라고 격력도 해주고 지난번의 리딩타운 결과는 언제 그랬냐는 듯 오히려

마음이 여유로와지고 편해졌습니다....

그런데요...가끔은 앞으로 다가올 중학생활이 걱정이 되기도 하네요...

지금처럼만 한다면 걱정이 없겠지만 사춘기라는 복병이 기다리고 있으니.....쩝

우짜둔둥~지금 현실에서 충실하자~딸이랑 저의 모토입니다*^^*

음..그럼 지금부터 그동안의 영어과정 말씀드릴께요...

이번에 나름대로 아자빨강을 빨리 끝내려고 했더니 뒤로 갈수록 오답이 심심찮게 나오네요..

그래서 틀린것은 다시한번 풀어보고 맞추고 하느라 진도가 좀 더딥니다...

또 며칠동안 행사에다 이런저런 일로 문법이 가끔 밀리길래 하교후에 책 읽기 다음으로

문법을 하기로 결정했어요...

 

집중듣기- 리터러시 4 (2번 반복)

              A week in the woods

              옥스포드 팩트파일

리터러시가 워낙 양이 방대한지라 두바퀴 도는데만 엄청 시일이 걸리네요...

당분간은 기존에 있던 책으로 다시 한번 반복 할려고 합니다...마틸다,holes,프린들 등~

 

읽기- 백조의 트럼펫

        judy moody 5권

        리터러시 3

그동안 이것저것 읽은것 같은데 며칠동안 기록을 하지않아 기억이 가물가물~

오늘은 백조의 트럼펫을 또 읽고나더니 넘 재밌다고 열변을 토하면서 엄마도 읽어보라고 저한테

권유까지 하네요...에공~제가 이걸 어떻게 읽냐구요~~~ㅠ_ㅠ

음...이번에 리터러시 3을 다 읽고나면 리딩레벨 3으로 몇가지 책은 정독을 하려고 계획중임돠~)

 

문법- 아자빨강

(오늘 드디어 챕터 7로 넘어갔습니다...며칠동안 빠트린것도 있고 꼼꼼히 하다보니..

�羔� 진도가 느리데요? 이거 언제 끝나나~두께만 쳐다보고 있는 저입니다 ㅋㅋ)

 

독해서-리딩 어드벤티지1(얼릉 끝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 외에~어휘서 c,d 다시 복습했구요....지금은 쉬고 있어요...

참~바쁜 하루를 보내는것 같아요....영어도 해야되고 수학도 해야되고 학과목도 해야되고~

그래도 자기전에는 꼭 책 한권은 읽고 잡니다...유일한 휴식시간이죠...

아무튼 새미네 어머님들도 올 가을 잘 보내시구요...다~들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래요~

그리고 샘님~저희 둘째 카일은 개인적인 일로 지금 영어는 윤선생만 하고 있습니다...

조만간에 다시 계획표 짜서 올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