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학교 1기 선배방/sanho-중3남 산·중1남 호

산이와 호의 10월 진행글 2

깊은샘1 2007. 10. 31. 13:28

별로 한게 없으니 진행글 올리기가 민망스럽습니다..ㅠㅠ

 

산이...

 

성격 좋은걸로 대학가는방법 뭐 없을까요?ㅋㅋ

 

얼마전 다니는 교회에서 큰 행사가  있었거든요

대외적으로 하는행사고 해서 산이한테 당근걸고 친구들 데려오라하니

당근에 눈이 어두워 55명이나 데려오더군요..

 

학교 1등이라는 모범생에서부터 소위 학교짱이라는 아이까지..!!!!

내심 놀라고 기특하기도하였는데 이녀석 친구관계에 걱정도 됩니다

짱이라는 아이한테 줏어듣는 얘기가 산이한테는 너무나 새롭고 재미있나봅니다..

게다가 요즘은 여학생들까지 아파트 현관에 나타나고..

(그래서 결심했습니다  고등학교는 필히 남자학교 보내기로..아 !!오해는 마시길

  울아들 잘생기거나 그런건 아니예요..)

아이하고 평화롭게 지내자니 공부양이 작아지네요..

게다가 산이가 하두 우리말 실력도 딸리는것같아 느평님네 천불이 흉내내며

 사설 요약까지 시키니 시간이 더 없네요

 

 문법:어쨋거나 오늘 챕터 8 나갑니다..

      먼저 수업듣고 문제풀고 다시 워크북까지 하고 확인하고..하는데

     은근히 더디어서 잘 못나가고 요즘은 제가 에너지가 소진되어 간섭못하고있습니다..

    일단 한번 끝내면 다시 참참히 볼 요량입니다(제가 제아들 잘아는관계로 ..)

 

집듣: unfournate event  4까지 들었네요..

      한결같이님 말씀대로 비극적이면서도 재미있답니다..아무리 재미있어도 더 듣지않는건..ㅠㅠ

      한권에 테잎이 세개씩되니 진도도 팍팍 안나가고..집듣은 아래 허니처럼 리터래시하고

     병행하면서 어휘확인도 하고싶긴한데 아자에 자꾸밀리네요..

    

 읽기:미스테리즈 ...

 

호..

에구 그래도 우리집 모범생이었는데

이녀석 요즘 노느라  아주 바쁩니다..

1학년때부터 단짝인 친구가 엇그제 전학가는바람에 가기전에

어찌나 붙어다니며 놀러다닐 쾌를 만들어내는지...

9월부터 지금까지 주말에 집에 한번도 없었네요..

이번주엔 학교태권도팀  엠티로 또 강원도로 떠난답니다..ㅠㅠ

 

뭐라 말할수도 없고 속만탑니다..

다음달부턴 졸업 전야제준비한다고 힙합연습한다는데...

 

집듣:리터래시3 다시 한번 들으며 어휘확인하고 다시 소리내어 읽고 뒤에

   나오는 think about...한번 해봅니다..(이제 겨우 두개 했네요..)

   unfournate event 1들었는데 듣다보니 자기가 본 영화라 대략 내용은 알겠는데

     솔직히 잘 모르겠답니다..(똑 같이 레벨 3이라고 되어있는데 이건 왜 어려운지..)

  zack file 1  하나 들었는데 이건 쉬운데 어이없고 그저 그렇답니다..

  아서 챕터도 2권 들었는데 쉬우나  재미는 그저 그렇고 잭파일보다는 낫답니다

  일단 두가지 다 빌려보고 아이반응보고 사려했는데 다른책을 준비할까 아서챕터를

  준비할까 고민중입니다..일단은 모셔두고 안읽은 로얄달 책 한권 듣고...

 

읽기:녹음을 너무 열심히 했는지 마이크가 고장이 났네요..ㅋㅋ

  마이크 고장 나니 녹음 뚝..해버립니다..이번 주말엔 마이크 사와야지..

   (스토리랜드 11부터 다시 해야합니다..)

  serious silly story 8권 세번 반복..(빌린책이라 본전 생각나서 자꾸 읽으라고 했어요.)

 

포커스온 리딩..오늘 끝 낼 겁니다..

     이것 끝내고 리딩 어드밴테이지 1 하려고 모셔두고 있네요..

 

어휴..저도 팍팍 나가는 진행기 쓰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