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학교 1기 선배방/sanho-중3남 산·중1남 호

산호:11월 진행글..1

깊은샘1 2007. 11. 20. 13:04

어제 첫눈이 왔지요? 우리집은 저 포함하여 모두다 무덤덤...입니다..

그나마 호가 휘날리는  첫눈을 맞았다며  기분이 업되어 들어오더군요..

 

저도 자주 들어오긴했는데 댓글 달 맘의 여유가 없었네요.

 

산이 감기몸살로 몇일 앓고 뒤이어 설사로 고생하고

제가 또 바톤이어받아 몇일 몸살을 앓았어요.덕분에 하던 리듬도  좀 헝클어지고

또 기말고사라네요..ㅠㅠ

 

산이...

문법:아자 9장까지 했습니다..

  과외 선생님한테 모두 맡겨두었다가 제가 좀 나섰습니다..

  가끔 워크북 검사하면 오답이 많은 관계로..

  아이 성향이 고민안하고 일단 끝내는데 목적을 두는 관계로 무서운? 엄마가

  관여하기 시작했네요..다른건 아니고 노트에 본책 유닛을 정리하기로요..

  그러고나니 오답률현저히 줄어듭니다..

  기말 시험범위에 현재완료도 들어가기에 어제저녁에 현재완료도 정리했습니다..

  스스로도 그러고나니 좀 더 머리에 정리가되는지 쓰는거 무지 싫어해서 씩씩거리면서도

  합니다..아자 다 끝나면 노트정리하면서 다시 볼까 합니다.

  이젠 공부는 해야겠다고 마음은 먹으려고하는데 막상하려고 앉으면 힘들고 졸려서

  얼마 못가고..한편으론 귀엽고 한편으론 부아가 납니다..

 

읽기:느평님 말하는 위인전 몇권..(자기가 관심있는 존 레논만 열심히보고 나머진 심드렁..게다가

  아프기도했고 아자에 시간이 좀 많이 할애가 되었어요..

집듣: 찰리와 초콜릿공장 ,

       위험한 대결 4권을 다시 들어  이제서야 5권 듣고있는중(산이는 이책이 정말 재미있나봅니다

     들으라고해도 군소리도 안하고 다시 듣기도하고..정신연령이 아직 어린거지요.?)

어휘: 전에 하다 멈추고있는 thought 앤notion 단어카드 만들어 가끔 디밉니다..

 

호:

호 오늘 중학배정원서 쓰는날입니다

 마냥 애기같은데 (얼굴도 아직 젓살도 아직 그대로여서 아직 아기같아요..)

  중학생이 된다니 산이 중학교 올라갈때하고는 또 기분이 다르네요..

  학교는 열매축제다 뭐다해서 공연연습등으로 바쁩니다..

  학교가 공부보단 이런 특별활동을 중점으로해서 좋기도한데 산이를 보니

  중학 올라가서 여파가 심해서 쪼금 걱정도 됩니다..(물론 알아서 엄마가 집에서 잘 챙겨 월등한 아이들

   도 많지만요..)

 

집듣:

 리터래시3- 1권 3-4번 듣고 올려주신 단어장 확인하며 했습니다.

   의외로 리터래시 좋아하네요..

   샘님 2권 단어장 혹 있으신가 여쭙니다..

   2권 나갈차례인데 단어장이 있으면 요긴할것 같아서요..

  테리의 역사이야기 8권..2번  미국식발음 영국식발음 두번 되어있어서

    두번 들었습니다..아이는 쉽다는데 제보기엔 자기가 아는내용이라 쉬운거라 생각하는것

    같아요..영국식 발음은 딱딱끊어지는게 엄마같다는데요??

 로얄달의 찰리와 앨리베이터?

 

읽기: 별로 못했습니다..

  전엔 대여싸이트에서 쉬운책 시리즈로 빌려보다 이젠 집에있는 위인전이랑 집듣했던책

  읽기하려했는데 시간도 없었고 왜 전에 그런 책 안빌려오냐고 하네요..

  자기는 그런책이 읽기 좋답니다ㅠㅠ

 

 

독해:

  리딩어드밴테이지 1권 4과까지..

     일단 지문보지않고 두번듣고 문제푸는데 거의맞는편 80-90점정도 입니다..

      그리고나서 지문보고 단어확인하고 답지에 있는 퀴즈풀고..

   이거 끝나면 어렵다고 하다만 팩츠앤피겨 다시 해볼까합니다..

 

날이 꽤 추워졌어요..

모두 감기 조심하시고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

리터러시 파일 올렸어요.

1권도 지금 올린 게 업데이트된 것입니다.

 

literacy place 3-456.hwp
0.14MB
literacy place 3-123.hwp
0.23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