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방/이런얘기 저런얘기방

하이디 : 피터 진행기..

깊은샘1 2008. 4. 8. 13:12

피터 진행기 올려요,,ㅋㅋ

피터는 궁금이 방글이 아빠,,,또   하이디 짝이람니다..

 

새미네를 알고 엄마표 전환한지 5개월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지난 일요일 밤 우리집 풍경..

궁금이는  쥬니비를 읽고 , 방글이는 쥬니비 집중듣기,

그리고  피터는 매직트리를 읽고 있습니다..

 

제 남편 피터는 평범한 회사원이고 일년에 몇번 토익을 쳐야하고, 매주 1회 5분 스피치를 합니다..

그래서 늘 토익을 공부해야 하고,영어에 관심도 많은 사람이지요.

글치만 아이들 영어,영어뿐만 아니라 공부에 무관심한 아빠람니다.

 

첨 제가 엄마표한다고 했을때도 별 관심이 없었고 ,

다만 영어책을 마구 사기 시작하자  뭔일인가 하는 표정이더군요..

학원을 다 끊고 집듣이란걸 시작하고 리더스,그림책을 좀 더 원활히 사재기 하기 위해,

찬성은 아니라도 묵인정도는 얻을까 하여

퇴근하면 아이들이 읽은 리더스며 집듣한 책을 보여 주며 수다를 떨기 시작 했지요..

그러다가 피터의 눈에 꽂힌건 DK 리더스...

글밥이 그리 많지 않지만 문법세대에서 접할수 없었던 단어들을 보더니,

퇴근후 하루 한권씩 장난처럼 읽기 시작하더군요..

DK 리더스를 읽고 난후에는 루키시리즈를 또 한권씩,,

LRFO도 관심을 보이더니 일요일엔 매직 트리를 1시간에 걸쳐 천천히 정독하더군요..

어제부턴 CD 챙겨서 차에서 흘려듣기합니다..

 

피터가 이런말을 했어요..

어른이 돼서 영어공부한다고 타임즈나 어려운 어휘서   잡고 있지말고 ,

아이들이 읽는 리더스 ,동화책부터 시작해야 하는게 좋겠다고..

정말 많이 발전했죠?

 

아이들 공부에 무덤덤 했던 피터.

비록 주말뿐이긴 하지만 ,

아이들과  같이  LRFO 를 읽고 모르는 단어도 찾아보는 아빠로 바뀌었답니다..

 

엄마표 다섯달에 아이들은  같이 공부하는 아빠를 가지게 되었어요..

무슨 책을 듣는지,어떤 내용을 읽는지 관심깊게 보고 이야기 하는 아빠...

아이들이 참 좋아하네요..

 

피터 진행기 :  DK 리더스 1,2단계 ,,,,루키 시리즈,,, 매직트리 정독중....ㅋㅋ

이거이  진행기에 올릴까여??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