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학교 1기 선배방/코로나-초4남 리키

코로나 : 리키 - 4월의 생활

깊은샘1 2007. 4. 12. 14:54

리키도 저도 요즘 많이 피곤하고 힘이 듭니다...

 

아무래도 우리는 영어학교 학생중에 진도가 쳐지는 학생일 것 같은데요~

 

저는 요즘 도저히 시간이 나질 않고요...(정말 수업준비할 시간 좀 확보되었으면 좋겟어요)

사실 집에 돌아오면 리키를 위해서 저녁시간을 모두 투자해서 바쳐야 하는데...

그러다 보면 학교에서 하는 일이 진행이 안돼요.

학교에선 거의 대부분의 시간이 수업하고 다른 일 하는데 다 가니까 수업 준비는 아무래도 일과 후에 해야 하는데...

리키에게 시간을 할애하다 보면 저는 잠을 줄여야 하고...그러다 보니 요즘 몸이 따라 주질 못하네요...

 

리키도

매일 5-6교시의 수업에,

매일 가는 영어학원, 피아노,

돌아오고 나면 6시...잠시 쉬고, 제가 오면(7시쯤) 저녁 먹고...

그러다 보면 8시...조금 쉬면 8시 반-9시...

그 때부터 공부를 하기 시작하면(수학 매일 조금, 영어학원 숙제, 학교 숙제 가끔씩, 엄마와 함께 하는 영어...)이렇게 하면 매일 11시가 넘습니다. 씻고 자기에도 바쁘네요.

집에 엄마가 없어서 영어학원을 다니니 정말 시간이 안 생깁니다. 그래도 지난 3월에는 아침에 6시-6시 반에 일어나서 영어책 듣기로 하루를 열었는데, 요즘은 7시 넘어서 일어나게 되니 (저는 7시 반에 나갑니다) 제가 나간 후에 얼마나 듣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마 거의 흘려듣기를 하고 있겠지요)

 

평일에는 제가 사 준 책은 그냥 듣기만 하고(동화책들, 옥스포드 책) 영어학원의 스케쥴에만 따라갑니다.

그나마 영어학원을 매일 가고 있고, 그날 수업의 끝을 동화책 읽는 것으로 하고 있는 것에 만족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다행스럽게 생각되는 것은 이 학원에선 책도 읽고 짧은 읽기교재와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짧은 글쓰기를 하고 있어서 아이가 즐기고 있다는 점입니다.

(학원에서 수업하는 것 까지 합치면 하루에 영어에 들이는 시간은 그래도 2시간 반 정도는 되는 것 같습니다)

 

생각하기를 즐기는 아이라서 계속 정해져 있는 스케쥴을 강요하기도 미안하네요.

아무 것도 안하고 그냥 혼자 놀면서 생각하기를 좋아하거든요...

근데 제가 뭔가 하라고 하면 하긴 하지만, 그건 제가 시키기 때문에 하는 거고, 자기가 하고 싶은 거는 따로 있지요. 이것 역시 아이의 한글 읽기 레벨과 영어읽기 레벨이 다르기 때문에 나타나는 것이겠지요. 아이가 책을 좋아하는데, 한글 책은 많이 읽는데, 영어책은 아직 그 뜻을 잘 모르니 스스로 읽고 싶지는 않은가 봅니다. 반드시 저의 개입이 있어야만 집에 사 놓은 많은 책들은 손을 대게 되네요.

 

아무래도 제가 사 놓은 책들이 많지만, 천천히 가야할 것 같아요. 아직 시간 많다고 생각하면서 제가 조급하게 굴지 않으려고요. (그래도 이건 너무 느린가?)

평일에는 이정도로만 하고 주말에 저와 함께 조금 더 책을 보고 실험을 하고, 학습적인 부분을 조금 더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샘님들...책에 대한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현재 우리 집에 준비되어 있는 영어관련 교재들은

 

<책>

1. 옥스포드 스토리랜드 리더스 1-6단계

2. 다양한 동화책들 20여권 (오드리 우드의 책들과 그 외...칼데콧 마크 붙어있는 책들이 주로)

3. let's read and findout science

4. pumpkin science ville

5. 아서 어드벤처(이건 샀지만 책꽂이 한 곳에 덮어두었습니다. 아직 수준이 멀었다고 느껴지네요)

6. 여러 권의 플립북, 사전...

(literacy place는 학원에서 하는 읽기교재가 있어서 아직은 사지 않았습니다)

 

1. The way things the work(30장)

2. magic school bus(5개)

3. 개미, 토이스토리, 벅스라이프....많은 비디오들

 

대충 이 정도인데 요즘 제 주위에서 영어CD를 사는 붐이 일고 있는데요.

 

1. 로제타 스톤이 무엇인지요? 우리 아이에게 맞는 것일까요?

2. Jump start?

3. 아서 어드벤처(학습CD인지...)

4. I wonder why~란 책을 공구한다고 메세지를 받았는데...우리 아이는 집에 과학 관련 책이 많은 편이예요. 그리고 LRFO가 있는데 이 책을 또 사도 나중에 도움이 될까요? 아님, 이런 책들을 다 읽고 난 후라면 이미 내용레벨이 달라져서 아이가 재미를 느끼지 못할까요?

 

위에 적은 이 책과 비디오 학습CD들이 우리 아이에게 효과적인 것인지...제가 사 두면 아이가 나중이라도 읽거나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인지 모르겠어서요. 샘님들의 평을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