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데이님의 질문입니다>
늘려주고 싶은데 어찌 활용하면 좋을까요? 리터러시2 글로서리는 복사는 해놨는데
아직 활용은 못했습니다.
1과에 해당단어만 뽑아서 하는게 좋을지 그냥 순서대로 해도 상관없을지..
좋은 방법 알려주셔요..
<화이트린넨님의 답글입니다.>
다른분들의 다양한 생각이 올라오시겠지만, 제 생각을 먼저 올립니다.Glossary는 그저 반복해서 죽 죽 읽으신 다음,
그런데, 엄마가 일일이 개입해야 하므로 꾸준히 진행되지 않을 경우엔,
Glossary를 복사하신 뒤, 해당 어휘를 화이트로 지우고, 아이에게 내용만 읽어보고 어휘를 말하도록 해 보는 것도 편하고 좋은 방법이구요.
그렇게 어휘부터 먼저 접한 뒤 교과서를 읽어보는 역방식도 진행방식에 변화를 주고 싶을 땐 시도해 볼 수 있구요.
어떤 방식이든 아이에게 효과가 있는 방법이 좋겠지만, 그 전에 집중듣기를 두어번 반복해서 우선 모르는 어휘 유추해 본다음, 글로서리 읽기를 통해 확인한 뒤, 다시 집중듣기 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다른분들의 다양한 생각이 올라오시겠지만, 제 생각을 먼저 올립니다.
Glossary는 그저 반복해서 죽 죽 읽으신 다음, 아이에게 내용 읽어주고 어휘만 말해보라고 하시는 것을 반복해서 해 주는 것이 가장 편하고 또 효과도 좋습니다.
그런데, 엄마가 일일이 개입해야 하므로 꾸준히 진행되지 않을 경우엔, 몇 차례 읽어본 뒤
Glossary를 복사하신 뒤, 해당 어휘를 화이트로 지우고, 아이에게 내용만 읽어보고 어휘를 말하도록 해 보는 것도 편하고 좋은 방법이구요.
그렇게 어휘부터 먼저 접한 뒤 교과서를 읽어보는 역방식도 진행방식에 변화를 주고 싶을 땐 시도해 볼 수 있구요.
어떤 방식이든 아이에게 효과가 있는 방법이 좋겠지만,
그 전에 집중듣기를 두어번 반복해서 우선 모르는 어휘 유추해 본다음,
글로서리 읽기를 통해 확인한 뒤,
다시 집중듣기 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엄마표영어 길잡이 > 도움되는 댓글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더하마님의 상담글 : 그룹수업 들어가야하나? 말아야하나? (0) | 2007.06.29 |
---|---|
둥이맘 : 토스 설명회..발음때문에 뒤숭숭한 마음 (0) | 2007.05.23 |
무아 : 책의 선호도 (0) | 2007.05.05 |
깊은샘 : 회자되는 책들의 수준과 성격 (0) | 2007.05.03 |
정전기인간님의 상담내용 (0) | 2007.05.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