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학교 1기 선배방/거북이-초5남 거북이

거북이 12월 진행기 1

깊은샘1 2007. 12. 3. 09:19

얼마전 거북이가 친구들과 영어 말하기 모임을 하기로 했다고 말씀 드렸었죠?

세명이 모여서 하고 있는데요

 

2주에 한번 토요일 오후에

모두 같은 축구팀이라서 축구 끝나고 모여서 하고 있습니다

아이들 셋다 얼마나 착하고 성실한지....ㅋㅋㅋㅋ

엄마들끼리도 정말 환상의 멤버들이라고 자화자찬 했습니다

 

처음에는 아이들끼리 적응할 시간을 가질겸

가볍게 보드게임도 하고

쉬운책 한권 정해서 읽고 퀴즈도 내고 그런식으로

진행을 했었구요

 

이젠 화이트 린넨님께서 알려주신 방법대로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자 관심있는 주제로 책을 읽거나

조사를 해와서

발표를 하고

서로 질문을 주고 받으며

들은 내용을 요약발표하는 형식으로요.....

이 방법 맞지요 린넨님? ㅋㅋㅋㅋ

 

이번주 주제는

일차대전

허리케인

혹등고래였습니다

 

아직은 책 한권 읽고 요약발표하는 수준이지만

계속 하다보면 한 주제에 대한 좀더 넓은 독서나 자료조사도 하게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엄마들의 의견이

처음부터 너무 거창하게 잘 하려하면

아이들이 힘들수가 있으니까

부담없이 가자고 하더군요

그말이 맞는거 같습니다

아이들이 얼마나 즐거워 하는지.....

 

방학때는 매주 하자고 했더니

다들 좋다고 하네요

자체 방학 특강이라고나 할까요? ㅋㅋㅋ

 

거북이가 혹등고래책의 그림을 보여주며 설명을 하고 있는 모습

다른 아이들은 초상권이있어서 얼굴에 먹칠? 을 했네염

다들 준수한 외모의 아이들이구만 쩝! ㅋㅋㅋ

열중해서 듣고 있는 모습이 너무 예쁘지요?

거북이만 감기가 들어서 꽁꽁 껴입고 있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