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학교 1기 선배방/가온누리-중1여 애슐리·초4남-카일

가온누리: 초6 애슐리의 1월 진행상황 2

깊은샘1 2008. 2. 3. 19:50

이제 새미네 학교가 점점 더 커져가는군요^^

내심 기쁘면서도 샘님들께서 힘들시지는 않을까 살짝 걱정도 되네요...ㅎㅎ

대신에 저희들이 열심히 해야할텐데 이제 중딩이라서 시간의 압박이~으흑...

애슐리는 1일날 개학을 했답니다....

그동안 어케 살았는지 학교가는 첫날부터 얼굴이 활짝 피었어요^^;;

친구들이랑 못다한 수다를 떠느라 입안이 얼얼하다고까지 하네요...�X~!!

흠...그래도 학교가 좋다니......울 막둥이랑 다르네요...

그럼 그동안 진행과정 올릴께요

 

집중듣기- encyclopedia brown 2권(두번 반복)

               the janitor's boy

               shiloh

               the saving shiloh

encyclopedia brown은 집듣하고 난뒤 넘 재밌다고 읽어보고는 북퀴즈에서 문제도 풀었어요..

다음에는 해리포터 7권을 들을까 하는데 헉~책 두께가 장난이 아니더라구요...

저거 다 들으면 한달은 족히 걸리듯 하는데....

 

책읽기-encyclopedia brown 2권

          shiloh

          매직트리 하우스 3권

          A TO Z 미스테리 2권

         스토리북 13권

         아서 챕터북 11권

요즘은 책 읽고난뒤 심심하면 북퀴즈에서 문제를 풀어봐요...

다 맞으면 환호성을...한개 틀리면 아쉬움을...두개 틀리면 우쒸~ㅋㅋ

그냥 본인 읽고 싶어하는대로 읽는데 이제는 학교가면 책읽을 시간도 잘 나지 않겠지요?

 

문법- 아자 검정 5챕터 시작

이걸 다시 한번 첨부터 돌아가서 반복을 할지 아니면 끝까지 풀어보고

어려운 단원만 골라서 반복을 해야 할지...샘님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지금까지 그럭저럭 풀었거든요...제게 복사한 본교재가 있긴 한데 다음에

이걸루 반복을 함 해볼까요?

 

독해-리딩 어드벤티지 3-18과

이건 뒤로 갈수록 거의 오답없이 풀어나가고 있어요...간혹가다 괄호문제 몇문제 틀리구요...

이번에 마무리 다하고 나면 독해를 계속 이어서 해야할지...에효~시간이 문제네요...

아무리 머릿속으로 계산해봐도 문법하고 책읽기 하고 나면 빠듯할것 같아요...

 

정독-리터러시 4

이건 단어정리도 해가며 계속 이어서 하고 싶은데 괜찮을까요?

여기서 나온 단어들이 독해 풀면서 여기저기서 많이 만난다네요...

여하튼 애슐리가 그림책을 좋아하다보니 부담없이 하고 있어요...

 

이제 조그만 있으면 새미네 졸업이네요...

새로 들어오신 신입생 여러분들 너무 축하드리구요...

그리고 깊은샘님...화이트린넨님...한 해동안 너무 너무 수고많으셨어요

우리 애슐리에게 이보다 더한 행운이 또 있었을까 싶은 생각에

샘님들께 절이라도 드리고 싶은 마음이에요....늘 감사드리는 마음 아시죠?헤헤~

암튼 앞으로도 열심히 하는 1기 졸업생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