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학교 2기 학생방/프란시스카-초2남 희망·초2여 소망

프란시스카 (희망,소망- 초2) 3월 진행기1

깊은샘1 2008. 3. 6. 19:34

3월이 1월 보다 더 새로운 느낌이 드네요.

입학식이 있어서 그럴까요?

 

방학동안 오전 오후 한번씩 진행 했던 (집듣30분씩)을 저녁에 한번만 하려고 합니다.

욕심껏 하면 어떻게 해볼 것도 같은데 그러면 아이들이 힘들어 지겠죠.

린넨님의 말씀 "저학년 때 영어 수학에 올인 하여 다른 건 아무것도 안할거면 차라리 영어를 하지마라"고

어느 분께 답글 주신 말씀에 힘 얻어서...

대신 낮에 리**스를 해보려구요.

오늘부터 시작해 보았는데 아이들이 넘 좋아하네요.

말리느라 혼났네요

 

 

2월 말부터 어제까지 한 진행기 입니다.

희망이와 소망이는  dvd보는 것과 집중듣기 하는 것 뿐이라서 자세히 올릴것은 없네요.

저학년이면 dvd많이들 보시니까 저희집 진행기에도 dvd 본 것과 집듣 위주로 올리겠습니다.

  

dvd(괄호는 아이들이 재밌어 하는 정도)-

       심슨(상), 피터래빗(중), 러그래츠2,(상)

       클리포드(하), 지미뉴트론(상) 아서6(중)

       바비(상), 앨빈과 슈퍼밴드(상), 큐리어스 조지(상)

       베렌스테인 베어1(중), 매직키1)(하)

 

집듣- 어제까지 베렌 하나만 줄창 했어요.

         2번 돌았고 소망이가 한번 더 하고 싶다고 하네요.

         한번 더 할지 다른 것을 넣어 줄지 고민 됩니다.

 

베껴쓰기- 하루에 영어 공책 한장 베껴씁니다.

              역시 글은 아들보다 딸이 훨 예쁘게 쓰네요.

              아직 저희 아이들은 그리는 수준입니다.

              베껴쓰기 시작한지 한달이 안됐거든요

 

도서관에서 빌려 읽은 책- 큐리어스 조지, 로켓(소시지), let`s read and find out,

                                    네잇 더 그래이트 (읽지 않고 집듣)-재밌어 해서 베렌 다음으로 넣어

                                     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책읽기는 개학하고 들쭉날쭉 하네요.

하루에 한권씩이라도 규칙적으로 읽게 해야겠어요.

 

개학했는데도 울 아들 희망이 지금 이 시간 저녁먹고 깜깜한데 또 축구하러 나갔습니다.

낮에 놀라고 했더니 다른 아이들은 낮에는 다들 바빠서 같이 놀 친구가 없다나?

갔다와서 영어 꼭 한다고 약속 하고 나갔습니다.

아이고~~

내가 못살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