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학교 2기 학생방/피아노-초6남 초록이·초5남 파랑이

피아노-4월 진행글(1)

깊은샘1 2008. 4. 7. 22:27

이번 진행기는 별로 쓸 내용이 없어서 고민 했어요.

학교에서 내주는 숙제와

1주당 일기2편, 독서록 2편, 영어일기 2편을 써 내야 해서

매일 뭔가를 하나씩 쓰다보니 바빴구요,

그동안 여섯번의 단원평가가 있었는데

올해는 교과서 한번 들쳐보지도 못하고 학교를 갔었기에

시험전날 벼락치기라도 했더니 6일의 시간 소비가 있었습니다.

저희가 다니는 교회에서는 초등6학년부터 중등부로 인정해줍니다.

그래서 토요일 2시반부터 6시까지 중등부 예배를 다녀오니 더 시간이 없네요.

왕복 교통시간 1시간 포함입니다.

핑계라면 핑계입니다. ㅜㅜ

 

간댕이가 부었는지 이번 진행기에서는 마음이 좀 변하더군요.

이것이 내가 열심을 낸다고 되는것도 아니다 싶고

아이와 조율하면서 진행해야겠다 싶어 내린 결론이

주중에만 듣기 읽기를 하고 주말엔 독해서와 신문 읽기, 영어일기에

신경쓰기로 했어요.

결과에 연연해 하지 말고 하루하루 바쁜 시간중에서 집중해서 빠르게 하기를 훈련해야겠어요.

 

초록이 -듣기- 매직스쿨버스 챕터북 7권

           읽기- DK2단계 10권 3번씩 단어 확인하면서 읽기

                   헬로 리더스 2,3단계 14권

                   매직스쿨버스 리더스 7권

                   루키 7권

           매직 스쿨버스 진행시( 듣기, 읽기) 단어집 먼저 읽고 듣기, 읽기 했어요.

           토, 일-영자신문 기사 8개(인터넷 문제풀이 기사 하나당 다섯문제 포함)

                     리딩어드벤티지 6개(하루에 2개정도 했어요).

                           확인은Target Vocabulary를 제가 읽어주고

                           초록이는 단어 쓰기정도. 나머지는 스스로 하고 채점하고 강의 듣기.

           아자빨강-웍북7부터 본책 챕터 8까지.

                         빠진날도 많았고 챕터 8이 쪽수가 많네요.

                         아자빨강 할땐 제가 옆에 붙어있기로 했습니다.

                         초록이가 하는것을 보니 그래머타임을 거치고 빨강을 할 것을 그랬나

                         싶은 생각이 들때가 있어요.

                         가장 기본적인것을 틀리기도 하네요.

                         you라고 질문했는데 대답도 you를 써서 답을 쓰는경우,

                         right now가 있는데도 그것을 보지 못하는 경우등..

                          잘 하다가도 왜 그런 오류를 범하는지

                         초록이 머리속에 아직 문법이 정리되지 않았나보다 싶기도하고

                         덜렁대는 자기 성격이 나온것 같기도 하고 그럽니다.

                          제가 한마디 하면 금방 고치기는 하는데                         

                          파랑이가 그래머 타임을 통해서 다져지는 것을 볼때면 더 그런 생각이 들죠.

                       

파랑이-듣기-매직스쿨버스 리더스 매일 시디 1장~2장

          읽기-헬로리더스, 루키, 헨리앤 머지 스토리랜드 등 리더스 종류로 매일 6권정도씩.

          그래머타임-2가 끝났습니다.

                          오답 별로 없이 잘 한것 같아요.

                          3들어가려고 합니다.

          옥스포드 픽딕-23-27(고작 5개...). 오답 20개 전후로.

          대여해서 보고 있는 책-math start 3단계 2권

                                          Houghton Mifflin 1.4,

                                          시디 듣고 읽고 질문에 대한 대답을 우리말로 하기.

                                        (리터러시가 다 대여중이어서 Houghton Mifflin 1.5까지 해서 두권을

                                         빌렸는데 10일간의 대여기간으로는 다 이용하기 힘드네요.

                                         다음부터는 한권씩 대여할 생각이예요.)

                      

  파랑이는 글밥이 좀 되면 읽기를 싫어라해서 그냥 뒀더니 한도 끝도 없는것 같아요.

약간의 강압적인 책 읽기가 필요할듯 싶어요.

책 읽을때나 그래머타임, 옥스포드픽딕을 할때면 제가 옆에 있어주기를 원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