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학교 1기 선배방/가온누리-중1여 애슐리·초4남-카일

초6 애슐리의 11월 진행과정 1

깊은샘1 2007. 11. 20. 21:25

갑자기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습니다.....

며칠전에 본 불편한 진실을 보며 지구온난화를 걱정했었는데

다행히 눈도 내리고 역시 겨울은 추워야 제맛이야 이러고 있습니다 ㅋㅋ

음....애슐리는 지금 열공모드중입니다...도학력 고사라 1~2학기 전과목을

보는 바람에 안할수도 없고 걍 평소대로 보라고 했더니(엄마 시험은 시험이에요 ㅡ.ㅡ)요러면서

열심히 공부하네요...참으로 아이러니한게 시험이나 학과 공부를 재미있어 합니다..

매일 영수만 디립다 파다가 어쩌다가 학과공부를 하는날이면

(엄마 전과가 소설책처럼 넘 재밌어요)연발하면서 몇시간째 책상에 앉아 꼼짝을 안하네요...

암튼 시험만 후딱 끝나기를 기다립니다...대신에 영어는 집중듣기와 책읽기만 하고 있어요...

그럼 일지 간단하게 올릴께요...

 

집중듣기- 마틸다(2번 반복)

              옥스포드 팩트파일(2~3단계)

              프린센스 다이어리1권

오전에 50분정도 집중듣기를 하다가 두어번 놓친적이 있는데 아마도 졸은듯 하네요...

흐미~그래서 제가 가끔 눈여겨 보느라 아침마다 헤롱거립니다요~!

 

책읽기- 앤드류 로스트

           dk리더스 1~3단계

           옥스포드 팩트파일1~2단계

이것저것 섞어서 짬뽕으로 읽네요...특히 팩트파일 읽다가 왠 궁금증이 그리도 많은지....

제 용량이 딸리는 관계로 글쎄?글쎄?하다가 이궁~걍 지식인에 물어봐...한다는.....ㅠ.ㅠ

 

문법-아마도 이번달 안으로 다 끝날것 같아요*^^*

휴~드디어 다 끝나간다는 성취감이...애슐리가 더 좋아하네요...

그리고 나중에 문법 마스터하게 되면 동생들에게 과외해주기로 벌써 구워삶어놨어요 ㅋㅋ

 

리딩어드벤티지2-이것도 이번달에 다 끝낼것 같아요...처음에는 주제에서 틀려서 주의를 줬더니

하나도 안틀리면서 정작 다른데서 하나씩 틀려주는 쎈스는 왜일까요?-_-;;

 

지금까지 이렇게 진행중이였구요..

보시다시피 아자빨강 끝나게되면 검정으로 넘어갈려고 계획중이구요...

리딩어드벤티지 2끝나고 나면 바로 3으로 넘어가는게 좋을련지요?

아니면 다른걸 추천해 주실만한게 있으신지요?

그리고 제 생각에 방학다가오기전에 커넥팅보케 E를 사다가 미리 듣기를 한번 해볼려고 하는데...

다른분들은 받아쓰기도 하시던데 저희는 한번도 해보질 않았거든요...

어휘와 독해 학습서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샘님 조언 좀 해주세요...

그리고 교과서 정독을 다시 시작해야 할까요? 애슐리가 리터러시 3은 몇번을 들여다봐서 그런지

좀 지겨워하는듯 하구요...그래서 리터러시 4로 정독을 하는게 나은지 잘 모르겠어요...

아마도 하게된다면 겨울방학쯤에 시작할려고 생각중입니다...

아무튼 마지막 남은 방학 열심히 해야겠지요?!!!

새미네 어머님들...그리고 학생들 모두 추워진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구요...

졸업하는날까지 모범생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당~~!!!!!